UPDATED. 2024-04-26 20:55 (금)
강기윤 "60~74세 백신 미접종자 현장서 잔여백신 접종신청 못해"
강기윤 "60~74세 백신 미접종자 현장서 잔여백신 접종신청 못해"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1.08.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강압적인 백신 정책 수정 필요하다” 질병청 안이한 태도 질타
질병청 “제 때 미접종시 후순위로 밀린다고 사전 공지…일종의 패널티”
<사진=뉴스1>

지난 5월과 6월 백신 접종 대상자였던 60~74세 연령층 중 백신 미접종자는 현장에서 잔여 백신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기윤 국민의힘(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의원은 그동안 질병관리청이 ‘제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60~74세 노령층 미접종자’를 잔여백신 신청대상자에서 배제시켜 왔다고 5일 밝혔다.

강 의원에 따르면 질병청은 지난 5월과 6월에 60~74세 연령별로 두 차례에 걸쳐 코로나백신을 우선접종 했다.

당시 미접종자에 대해서는 네이버나 카카오톡 등 SNS를 이용한 잔여백신 신청에는 제한을 두지 않았지만, 백신예약시스템에 위탁시설 등 현장에서 잔여백신을 신청하지 못하도록 신청대상자에서 배제하는 패널티를 부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강 의원은 노령층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과, 현재 SNS상에서 백신을 구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노령층을 배제시켰다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질병청 관리자는 “접종 대상자에게 사전에 제때 접종하지 않으면 후순위로 밀린다고 사전에 공지했다”며 “이번 조치는 일종의 패널티로 볼 수 있다”고 관련조치에 대해 설명했다.

다만 강 의원은 “노령층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이 시작될 당시 국내로 백신이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AZ 백신에 대한 부작용 문제까지 제기되면서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었다”며 “질병청이 이러한 국민의 고충을 살피기는 커녕 백신 접종을 강행하며 제 때 맞지 않으면 패널티를 부과하겠다는 등 정부의 강압적인 백신 정책에 수정이 필요하다”며 질병청의 안이한 태도를 질타했다.

이어 “현재 일일 확진자 수는 1700명에 달하고, 백신을 맞고도 돌파 감염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질병청은 코로나에 더 취약한 노령층에 대한 백신 접종에 각별히 더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