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대구시의사회의 통큰 기부··· 의협회관 신축기금 1억원 전달
대구시의사회의 통큰 기부··· 의협회관 신축기금 1억원 전달
  • 김광주 기자
  • 승인 2021.05.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대구시의사회관서 기금 전달식 개최
18일 대구시의사회관에서 의협회관 신축기금 전달식이 개최됐다. 사진 왼쪽부터 김정철 대구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 이필수 의협 회장, 이원순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김완섭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정무달 대구시의사회 고문, 박홍준 제3기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 이성구 제13대 대구시의사회장. 

대구시의사회가 내년에 완공될 새로운 의협회관 신축기금으로 총 1억원을 기부했다. 

18일 오후 대구광역시의사회관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서 대구광역시의사회 이원순 명예회장이 1500만원, 김완섭 명예회장과 정무달 고문이 각각 1000만원, 대구광역시의사회가 65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총 1억원의 신축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1억원이라는 큰 금액을 제41대 집행부가 출범하자마자 기부해 주신 이원순 명예회장, 김완섭 명예회장, 정무달 고문님과 대구광역시의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액이 마중물이 되어서 회관신축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역시 전달식에 참석한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대구시의사회가 코로나를 모범적으로 극복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제41대 집행부와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가 시작하는 시점에 1억 원이라는 거금을 기부해 준 것은 회관 신축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기에 회관신축추진위원회도 회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회관신축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순 명예회장은 “이촌동 회관 신축은 선배 의사들의 숙원사업이었는데 회관신축기금을 위해 벽돌 한 장 한 장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신축기금을 납부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원들의 보금자리인 의협을 중심으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의사 이미지 상을 구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홍수 대구광역시의사회장은 “지난해 대구가 코로나19와 전쟁을 치를 때 의료지원단을 꾸려 보내주는 등 의협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이겨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새 의협 회관은 의료 전문가 단체의 위상을 높이는 데 충분한 계기가 될 것이다.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마음이 다른 회원들에게도 전해져 막바지 총력을 기울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의협에서 이필수 회장과 박홍준 위원장이, 대구광역시의사회에서 이원순 명예회장, 김완섭 명예회장, 정무달 고문, 이성구 직전 회장, 정홍수 회장, 김정철 대의원회 의장과 상임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