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3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3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4.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정]

■공단, 자폐인의 날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일 저녁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원주 본부 앞마당에서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자폐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에 앞장서고자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동기를 밝혔다. 매년 4월 2일은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사(4)랑과 이(2)해를 위한 세계자폐증 인식의 날로, 조기진단과 대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 UN총회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김용익 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자폐를 비롯한 발달장애에 대한 국민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상생발전, 사회형평적 채용 활성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연구원, 코로나 혈액수급난 극복위한 ‘헌혈캠페인’ 참여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난 극복을 위해 ‘2020년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건의료연구원과 함께 근로복지공단(서울지역본부), 사회보장정보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등 총 5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헌혈 독려 캠페인이다. 최근 단체 헌혈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 대응해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기획됐다.

한광협 연구원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작은 나눔이 큰 희망과 용기가 되는 만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현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