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1 (금)
“아는 만큼 막을 수 있다”…의협, ‘코로나’ 가이드라인 마련 
“아는 만큼 막을 수 있다”…의협, ‘코로나’ 가이드라인 마련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0.02.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국민과 의료기관에 정확한 정보 제공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와 WHO 자료 참고해 마련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대처에 유용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코로나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국민과 의료기관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뜻에서 만들어졌다. 

가이드라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해야 할 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FAQ’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란?’에는 바이러스의 전파경로, 구체적 증상 및 합병증, 일상 예방법 등 신종 감염병 관련 기본 사항들을 담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위해 해야 할 일’에는 바이러스 전파의 예방을 막기 위해 일상에서 해야 할 예방조치는 물론, 중국 여행 등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일목요연하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FAQ’에는 질병 관련 기본지식, 예방, 증세, 진단과 치료, 여행, 감염과 동물로 카테고리로 구분해 국민과 의료인들이 궁금해 할 질의사항에 답변을 달았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신종 감염병이기에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다. 현 시점에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줄 수는 없지만, 미국 질병관리본부와 WHO 자료를 참고해 제작한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일선 의료기관과 국민들이 적극 참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