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6 (금)
한강성심병원, 환자안전활동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한강성심병원, 환자안전활동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05.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성심병원이 환자안전활동의 우수성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림대 한강성심병원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19년 제2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환자안전 공모전 수상이 진행됐다. 한강성심병원은 환자안전활동 ‘스피크 업! 환자 안전 업!(Speak UP! Patient Safety UP!)’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Speak UP! Patient Safety UP!은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이 긍정적인 환자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환자안전활동이다.

병원은 그동안 내·외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신뢰 형성을 위해 병원 의료진 및 임직원, 환자 및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Speak UP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또한, 안전 강화를 위해 병원 환자안전전담자를 두고, 입원 다음 날 직접 병동을 방문케 해 환자에게 맞춤형 1:1 환자안전 방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병원은 환자안전활동을 통해 △환자안전사건보고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탈피 △토론식 또는 1:1 맞춤형 교육 활성화 △환자안전보고 체계 활성화 △개방적인 양방향 의사소통 활성화 △진료과정의 위험요소 관리 △오류를 발견하고 평가하는 시스템과 프로세스 개발 등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