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한방대책 수립해 시너지 발휘 할 것”
“강력한 한방대책 수립해 시너지 발휘 할 것”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9.03.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4일 한방대책특별위원회 ‘출범’
위원장에 홍성진 부회장 "홍보에 최대한 노력"

서울특별시의사회가 강력한 한방대책 수립을 위한 한방대책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는 향후 한방 불법행위 감시와 더불어 지자체 한방지원 사업의 유효성 검증‧대응 등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의사회(회장·박홍준)는 지난 4일 오후7시 서울 시내 식당에서 서울특별시의사회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특위 구성은 서울시의사회 홍성진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박광재·임민식·주영숙·김성배·김상욱 회원 등 총 6인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은 “의협 한특위에서 구체적인 추진과 공감대 형성에 대한 요청이 있어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를 출범시켰다”며 “중앙 위원회에 활발히 협조해 가시적인 결과를 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왕성한 추진력으로 회원과 의료계 대내외에 강력한 행동을 표명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축사를 위해 참석한 김교웅 대한의사협회 한특위 위원장은 “의료일원화가 이슈가 되면서 더욱 강력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지역 한특위를 구성한 것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경남과 서울의 지역 한특위 출범이 고무적이며, 앞으로 각 시도의사회 한특위가 속속 구성돼 중앙과 지역에서 강력한 한방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시너지를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 위원장에 위촉된 홍성진 위원장은 “중앙위원회에서 결정한 사업에 행동책으로서 홍보와 실행을 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서울시 한특위는 각 시도의사회 한특위의 맏형으로서 모범적인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의사회 한특위는 △정책 홍보와 한방 불법행위 감시 △지자체 한방지원 사업의 유효성 검증 및 대응 △지역 한방 불법행위 발생 시 의협 한특위에 자료제공 및 제보 △효율적 대응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방문 및 공조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