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트위터 통해 新기부문화 창출
트위터 통해 新기부문화 창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8.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트위터를 즐겨 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동익 가톨릭중앙의료원장이 트위터 내 소모임을 개설해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고 나섰다.

이동익 신부는 지난 16일 트위터 ‘일만원의 행복당(http://bit.ly/c0L3cl)’에서 활동 중인 회원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1시까지 서울성모병원 6층에 마련된 집무실에서 ‘일만원의 행복당’ 모임에서는 나눔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일만원의 행복당’ 회원 등 6명이 함께했으며 70대의 노신사 한 명은 신문에서 기사를 읽고 찾아 왔다며 부동산 임대료를 통해 얻고 있는 자신의 수익 중 일부를 기부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특히 참석하지 못한 한 회원은 카드와 함께 기금을 보내오기도 했다.

이동익 신부는 크고 작은 나눔의 손길로 자선병원을 탄생시키겠다는 목표 아래 지난 3월부터 의료원장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에스프레소 커피 한 잔을 만 원에 판매해왔다.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7월에는 트위터에 ‘일만원의 행복당’을 만들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총 2000여 만 원의 기금이 모였다.

이동익 신부는 “행복당 활동으로 모이는 금액은 자선병원 운영기금으로는 아주 작은 액수가 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액으로라도 나눔의 문화에 동참하기를 바란다”며 오프라인 모임의 의미를 이야기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