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라오스병원 설립, 수행기관 선정
라오스병원 설립, 수행기관 선정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8.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아동병원 수행기관 선정

한림대의료원(원장․이혜란)은 지난 3일 한국국제협력단이 대 라오스 보건의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라오스 아동병원 건립사업’의 수행기관(PMC)으로 선정되어 업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건립사업은 정부의 보건의료분야 공적개발원조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안(Vientian)시의 아동병원을 목표로 2011년까지 350만달러가 투입되는 프로젝트다.

한림대의료원은 동 사업의 PMC로서 사업추진과 관련한 의료자문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위해 한림대의료원은 라오스 아동병원에 지원될 기자재의 목록 및 세부사양을 구성하고, 기자재의 검수 및 관리 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각 분야 의료전문가를 현지에 파견하여 아동병원 건립을 위한 기초평가, 병원운영 및 관리 매뉴얼 제작, 워크숍과 의료전문교육 등을 실시한다.

개원 전에는 소아외과, 소아내과 의료진 각각 2명을 초청하여 선진의료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한편, 한림대의료원은 2007년 이라크 바그다드 화상센터 건립 및 나자프 이동진료팀 설립 사업의 PMC 선정을 시작으로 베트남 중부지역 종합병원 건립사업, 이라크 리즈가리 응급의료센터 건립사업, 케냐 키텐젤라 모자보건센터 개선사업 및 파라과이 산뻬드로 종합병원 건립사업 등의 PMC로서 의료자문, 의료진 초청 연수 및 교육을 실시하여 선진병원운영과 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한국정부 대외원조사업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