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제5회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연다
을지대병원, 제5회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연다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9.01.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족부질환·슬관절·고관절질환’ 등 최신지견 공유

을지대학교 을지병원(원장·유탁근)은 오는 1월 27일 오전 9시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에서 지역 개원의를 대상으로 ‘2019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는 을지병원 의료진과 외부 연좌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개원가에서 직접 환자 진료에 적용할 수 있는 정형외과의 최신지견을 공유한다.

이날 연수강좌 프로그램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정형외과 주임과장을 맡은 배상욱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족부질환의 최신지견, Invited Lecture, 슬관절과 고관절 질환의 최신지견, 상지질환의 최신지견 등 총 4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섹션은 ‘족부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족부에서의 체외충격파 치료(을지병원 족부족관절정형외과 양기원 교수) △외래에서 흔히 보는 발톱질환(을지병원 족부족관절정형외과 이홍섭 교수)의 강좌가 마련된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Invited Lecture’를 주제로 △개원의 선생님들이 놓치기 쉬운 고관절 질환(서울의대 구경회 교수) △Dorsal wrist pain&Ulnar wrist pain(새움병원 정우성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세 번째 섹션은 ‘슬관절과 고관절 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전방십자인대 재건술의 고정방법(을지병원 정형외과 최남홍 교수) △대퇴비구 충돌증후군과 고관절 관절경(을지병원 정형외과 김진우 교수)의 강좌가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상지 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광범위 회전근개 파열 수술법(을지병원 정형외과 임태강 교수) △원위 요골 골절시 동반하는 손상(을지병원 정형외과 이창훈 교수)의 강좌가 마련됐다.

배상욱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는 정형외과의 최신지견에 발맞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을지병원 의료진을 비롯한 외부 연좌를 초청한 만큼 이번 연수강좌가 최신지료 지침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의 등록비는 1만원이며 참석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주어진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