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한국다이이찌산쿄,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
한국다이이찌산쿄,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0.07.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다이이찌산쿄(사장·김대중)가 한국에 진출한 지 20주년을 맞았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지난 15일 JW매리어트호텔에서 창립 기념행사를 갖고 미래로의 도약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사장을 비롯한 110명의 임직원뿐 아니라 다이이찌산쿄 그룹의 타카시 쇼다 회장 및 주요 임원진, 구 한국다이이찌제약 설립에 공헌했던 관계자, 국내 주요 협력사 관계자, 국내 진출한 일본계 제약사 임직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의 주제는 '20년의 힘으로 새로운 미래를! Do Dream!'으로 한국다이이찌제약의 탄생부터 일본 다이이찌제약㈜ 및 산쿄㈜의 통합 자회사인 한국다이이찌산쿄로서 맞게 되는 20년 간의 성장과정 등을 살펴보고 기념사 및 축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직원의 20년 발자취가 담긴 사진전시회, 20년 동안 출시된 제품의 전시회 등이 함께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한국다이이찌산쿄 직원들로 구성된 아카펠라 동호회 및 사내밴드 '낼마'는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김대중 사장은 ""3년 전 한국다이이찌산쿄는 통합회사 출범과 더불어 '글로벌 창약형 기업'으로써 다이이찌산쿄 그룹의 비전을 한국 내에 실현하고자 2012년까지의 장기비전을 설정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장기비전을 위한 중간지점으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Hybrid 비즈니스의 전개, 글로벌 신약의 지속적 발매, 그리고 글로벌 임상 참여 등으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조직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다이이찌산쿄 그룹 타카시 쇼다 회장은 ""현재처럼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격화되는 글로벌시대에 기업이 20년을 생존한다는 것이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한국다이이찌산쿄가 높은 성장과 잠재력을 보여준 데 대해 무척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20주년을 계기로 한국다이이찌산쿄가 한층 더 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