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암 환우를 위한 ‘Freedom Against Cancer’콘서트
암 환우를 위한 ‘Freedom Against Cancer’콘서트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7.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백병원, 암 환우들이 직접 참여하여 암 극복 희망전파

해운대백병원(원장·황태규)에서 오는 7일 오후4시 병원 로비에서 암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암 환우 행복 찾기 프로젝트’ 라는 주제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가수 김현철의 진행으로 해운대백병원 의료진과 유방암 환우회 공연으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가수 인순이가 암 극복을 위한 특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해운대백병원 암센터·유방센터가 주최하고 해운대백병원이 후원하는 것으로 IAEA(국제원자력기구)의 글로벌 암환자 프로그램인 PACT(Programme of Action of Cancer Therapy)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저소득층 암 진단 및 치료 후원 사업인 ‘희망의 날개’ 을 통해 각 지역의 암 치료 특화 병원들과 함께 암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투어 형식의 음악 콘서트이다.

암 환우와 의료진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대화의 장, 원내 암 환우회가 직접 참여해 만든 공연 등 차별화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암 환우 및 의료진들이 보다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더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희망의 날개’ 후원금 모금을 실시해 국내 소아암 환자 및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국가의 암 조기 진단 및 치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황태규 원장은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과 그 가족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병원 로비라는 오픈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지역주민들을 비롯하여 누구나 쉽게 참석하여 그 의미를 함께 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