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건보공단, 추석 명절맞이 지역사회 나눔 실천
건보공단, 추석 명절맞이 지역사회 나눔 실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9.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8개 봉사단 전국 각지에서 홀몸 어르신 세대, 복지시설 등 방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국 208개 단위 봉사단에서 홀몸 어르신 및 조손가정 등 자매결연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500여 곳을 방문,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김용익 이사장과 봉사단원들은 지난 17일(월) 중증 장애인 생활시설인 서울 브니엘의 집(서울 구로구 소재)을 찾아 송편을 함께 만들고 어르신들의 이발과 염색을 실시했다.

또한 500만 원 상당의 에어컨 및 강원도 원주 1사1촌 자매마을에서 생산한 농특산품을 후원했다.

김용익 이사장과 봉사단원들이 9월 17일(월) 중증 장애인 생활시설인 서울 브니엘의 집을 찾아 송편을 함께 만들고 어르신들의 이발과 염색을 실시하고 있다.

‘브니엘의 집’ 원장은 “평소 건보공단에서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어 항상 고마운 마음이었는데, 이번 추석 명절에는 이사장님을 비롯 많은 분들이 찾아와 함께 해주고, 시설에 꼭 필요한 에어컨까지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이웃들과 작은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나눔으로 하나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공공기관 최대 봉사단으로 임직원 1만 3천여 명이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