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필립스, 폭넓은 ‘영상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 선보인다
필립스, 폭넓은 ‘영상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 선보인다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9.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R 2018서 ‘Connected diagnostics. Seamless treatment.’ 전시 주제로 전시
필립스 차세대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Azurion)

헬스 테크놀로지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김동희)는 내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4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Korean Congress Radiology, KCR2018)에 참가해 가치 중심(Value-based) 헬스케어 실현에 기여하는 폭넓은 영상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최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더 나은 임상 결과를 도출하는 가치 중심 헬스케어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영상의학은 조기 진단을 통한 예방적 치료를 이끌며 가치 중심 헬스케어를 실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필립스는 이번 KCR에서 ‘Connected diagnostics. Seamless treatment.’를 전시 주제로 급변하는 헬스케어 환경에서 영상의학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KCR 2018에서는 디지털 AI 등 최신 MR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MR 솔루션 데모를 통해 필립스의 독자적인 MRI 시간 단축 기술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기존 MRI의 순차적인 영상 정보 획득 방식을 탈피해, 특정 중요한 영상만을 무작위로 획득한 후 전체 영상을 완성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CT부문에서는 아이콘 스펙트럴 CT (IQon Spectral CT)의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 이 장비는 기존 CT와 같은 촬영 방법으로 단 한 번만 스캔해도 일반 CT 영상과 인체 내부 조직의 구성 물질 정보를 담은 스펙트럴 데이터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가 강점인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도 소개한다. △환자 테이블 사이드에 장착돼 모든 시스템과 응용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 모듈 프로(Touch Screen Module Pro) △시술 중 실시간으로 영상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조정하거나 레퍼런스 임상 정보를 적용 및 설정하는 플렉스비전 프로(FlexVision Pro) △시술 준비 절차를 맞춤형으로 설정하는 프로시저카드 (ProcedureCards) △조정실의 여러 컴퓨터와 하드웨어를 단 두 개의 모니터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플렉스스팟 (FlexSpot)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스마트한 인터벤션 시술을 돕는다. 15일 KCR 현장에서 열리는 오찬 심포지엄에서는 아주리온 도입으로 전체 평균 시술 시간이 기존보다 17% 감소하는 등 의료진 워크플로우 및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는 해외 임상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풍부한 해부학 데이터 기반의 유방 초음파 검사 솔루션 AI Breast(Anatomical Intelligence for Breast)도 선보인다. 필립스 고사양 초음파(EPIQ)에 탑재된 AI Breast는 eL18-4 프로브(탐촉자)의 추적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진의 직관적이며 다각적인 분석을 돕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검사한 부위를 색깔로 나타내는 컬러 맵핑(Color Mapping), △북마크 설정, 프로브 위치 및 방향 정보로 효과적인 검토 돕는 자동 주석 기능(Auto Annotation), △획득한 다른 영상에서도 병변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리버스 룩업(Reverse Lookup), △병변과 정상 조직의 명확한 구분 돕는 직각면 영상(Orthogonal View) 등이 있다.
 
필립스 부스에 마련된 Image Analytics & AI Research Platform Zone에서는 AI 기반의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호환돼 방대한 양의 영상진단장비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하도록 돕는 서버형 영상 데이터 분석 솔루션 인텔리스페이스 포털(IntelliSpace Portal, ISP)을 선보인다. ISP는 △Multi Modality, △Multi Access, △Multi Vendor, △Multi Site가 강점으로, 최신 버전 ISP10에서는 3D 모델링(3D Modeling)과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이 더욱 강화됐다. 이외에도 AI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을 연구 및 개발하기 위한 리서치 플랫폼 필립스 헬스 스위트 인사이트(Philips HealthSuite Insights)를 소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