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심혈관질환 진단, 3시간에 끝낸다
심혈관질환 진단, 3시간에 끝낸다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6.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성모병원이 심혈관질환에 대한 당일진료, 당일검사로 3시간 내에 진단을 마치는 ‘심혈관 원스탑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심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은 그 특성상 몇 가지의 외래 검사만으로는 불충분한 경우가 많으며 신속한 진단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검사를 받고 결과를 확인하기까지 오래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심혈관 원스탑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심혈관 질환 진단에 필수적인 검사항목을 선별하여 당일진료, 당일검사를 시행하도록 하고 있다. 본 서비스의 주요 대상은 협심증(흉통) 환자,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 및 과거력이 있는 경우, 부정맥, 합병증이 의심되는 당뇨 및 고혈압 환자, 대사 증후군 환자 등이다.

이와함께 운동 또는 휴식 시 가슴에 통증이 있거나 실신을 경험한 사람,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있는 사람도 대상이다. 또한 운동 또는 휴식 시 숨이 몹시 차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들과 심혈관계 질환의 기타 주요 증상을 경험하한 사람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 서비스의 책임자인 순환기내과 윤호중 교수는 “이 서비스를 통해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과 확인, 그리고 결과 판정 후 치료 및 관리까지도 체계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내원하는 환자와 그 가족 및 협력병원들에게 많은 도움과 편의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