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14차 여성 평생 건강 강좌 개최
제14차 여성 평생 건강 강좌 개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0.06.2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성모병원(원장․홍영선)은 오는 25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여성 건강 증진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환우를 대상으로 제 14차 여성 평생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여성 평생 건강강좌는 크게 △임신, 출산 그리고 소아의 성장에 대한 이해 △여성의 건강 관리 △여성암의 올바른 이해 △여성의 미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제1주제인 ‘임신, 출산 그리고 소아의 성장에 대한 이해’에 대해서는 산부인과 고현선 교수가 ‘태아에서 아기로 가는 길, 여성에서 엄마로 가는 길’에 대해 강의하고, 여의도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정민호 교수의 ‘소아의 성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 강의가 이어진다.

제 2주제인 ‘여성의 건강 관리’에 대한 시간에는 정신과 김대진 교수의 ‘인터넷 중독의 증상과 치료’, 산부인과 조현희 교수의 ‘요실금과 성생활’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제 3주제는 ‘여성암의 올바른 이해’이며, 유방갑상선외과 배자성 교수가 ‘갑상선암, 아는 만큼 보인다’를 주제로, 산부인과 이근호 교수가 ‘부인암 조기 진단과 예방’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후 마지막 주제인 ‘여성의 미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어지며, 성형외과 오득영 교수의 ‘쳐진 위쪽 눈꺼풀의 자연스러운 교정 수술’, 가정의학과 김철민 교수의 ‘항노화 생활습관-11년 젊게 사는 법’에 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