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다양한 의료직군 경험하며 진로 고민해 보세요”
“다양한 의료직군 경험하며 진로 고민해 보세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8.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최두영) 전북금연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원광대병원 문화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청소년 의료직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전주임마누엘 청소년쉼터, 전주 명주골학교, 군산꽃동산쉼터 3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원광대학교 병원 투어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의료직을 체험해 보며 진로 탐색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더 나아가 흡연과의 상관관계를 이해하여 금연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원광대병원을 방문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여러 의료직군을 체험해 보며 자신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의료 직업군에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고민을 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원광대학교병원 투어, 의료직 관련 직업 소개, 나를 찾는 여행(강의 및 활동)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체험에 참가했던 학교 밖 청소년 김 군(19)은 “병원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의료직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북금연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대학생·장애인팀 박민희 교수는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한 대상자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고 더 나아가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겨 금연에 대한 동기를 키우고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금연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