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6 (금)
조아제약, 라오스 국가대표 야구단에 통 큰 후원
조아제약, 라오스 국가대표 야구단에 통 큰 후원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5.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만원 상당 야구 용품 및 의약품 후원으로 라오스 야구단 발전에 기여

조아제약(대표이사·조성환, 조성배)이 라오스 최초 국가대표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의 발전과 선수들 기량 향상을 위해 통 큰 지원에 나섰다.   조아제약은 지난 8일 라오스 국가대표 야구단에 유니폼 및 헬멧 등 약 1천만 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후원했다.

또한 선수들의 건강을 책임질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며 열악한 환경의 라오스 야구단의 발전을 위한 선구자 역할을 자처했다. ‘라오J브라더스’는 이만수 전 SK감독이 야구의 불모지인 라오스에 야구 저변을 넓히기 위한 목적으로 창단한 라오스 최초 국가대표 야구단이다.

이 전감독이 이끄는 라오스 국가대표 야구단은 오는 8월에 열리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AG)’ 출전을 준비 중이며 6월 한국으로 전지훈련을 올 계획이다.

조아제약은 라오J브라더스 야구단의 전지훈련을 지원하며 선전을 응원할 계획이다. 조아제약은 올해로 10년째 진행되는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과 연계한 사회 공헌 프로젝트 ‘야구에게 희망을’의 글로벌 버전으로 야구를 통해 희망을 갖게 된다는 취지가 상호 밀접한 연관성을 가져 후원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야구에게 희망을 프로젝트를 통해 라오스 야구단 발전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직결된 스포츠 분야 후원을 통해 기업이미지 제고는 물론 건강한 사회 구현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조아제약은 ‘함께 더불어 좋은 세상을 같이 만들어간다'는 기업이념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6년째 진행되는 장애 아동 창작지원 메세나 사업인 ‘프로젝트A’를 손꼽을 수 있으며 저소득층 야구 꿈나무 후원 사업, 해외 의료봉사 의약품 지원, 연말연시 ‘사랑나누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