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심평원, 전국 종합병원급 의료기관 간담회 개최
심평원, 전국 종합병원급 의료기관 간담회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6.0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전국 종합병원급 180개 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3일부터 18일까지 ‘의료기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의료기관의 적극적 참여유도와 폭넓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20여개 기관씩 소그룹화하여 수도권(4회) 및 5개권역별(5회)로 분산하여 개최한다.

간담회 주요내용은 △2010년도 진료비심사 중점추진방향 △진료과목별 심사사례 안내 △요양급여비용 청구방법 변경사항 및 심사참고자료 웹(web) 제출안내 △2009년 간담회 건의사항에 대한 피드백 등 심사평가원 업무의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고 주요현안에 대하여 의료기관으로부터 많은 의견을 함께한다.

심사사례로는 ‘경피적 혈관내 금속스텐트 인정기준, 관절경 치료재료 비용 청구, 의료급여 장기입원 심사기준’ 등 의료기관에서 청구오류로 심사조정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심평원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하여 고객의 애로사항과 의료현장의 각종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개선 가능한 사항은 업무에 반영할 것”이라며, “제도적으로 개선할 부분은 정책당국에 건의하여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실질적인 접근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업무처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하고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