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2 (금)
[동정]이근영 교수, 일본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의
[동정]이근영 교수, 일본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 초청 강의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8.04.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이근영 교수가 5월 12일 일본 센다이에서 열리는 ‘제70차 일본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에 일본산부인과학회 초청으로 참가해 특강을 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이근영 교수는 조산 방지를 위한 치료법(Prevention of Preterm Birth; Cerclage vs Progesterone)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조산의 예방적 치료법으로는 프로게스테론 치료와 자궁경부봉합술이 있는데, 이 두 치료법은 세계적으로 지침이 크게 달라 논란이 많다. 이근영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그동안의 논문과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최근 연구 결과들을 비교하여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 교수는 황은지, 이경노 전공의와 함께 세계 최초로 치료에 성공한 사례(‘Successful Heterotopic Pregnancy with Prior Radical Trachelectomy after TCIC MTX Treatment’)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자궁경부무력증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꼽히는 이근영 교수는 4000례 이상의 자궁경부봉합술을 시행했다. 또한 미국산부인과학저널(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 Gynecology) 등 세계적인 학술지에 많은 논문을 발표했으며, 2016년에는 스프링거(Springer) 출판사에서 출간한 세계 산부인과 산과교과서 자궁경부무력증 단원 집필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근영 교수는 유럽모체태아의학회·일본모체태아의학회·아시아태평양모체태아의학회·미국 코넬대학·아세아-오세아니아산부인과학회·세계초음파학회 등에서 자궁무력증, 자궁경부봉합술, 자궁경부무력증 초음파 진단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우리나라의 우수 의료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