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47 (금)
바이탈뷰티, 여성 갱년기 특화 앰플 ‘자음보액’ 선봬
바이탈뷰티, 여성 갱년기 특화 앰플 ‘자음보액’ 선봬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4.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원료 ‘회화나무열매추출물’, 쿠퍼만지수 개선 확인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VITAL BEAUTE)가 여성 갱년기 특화 앰플인 ‘자음보액’을 선보였다. 자음보액의 주원료인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갱년기 건강을 평가하는 쿠퍼만지수(KI)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것으로 매일 25g의 앰플 한 병으로 간편하게 갱년기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무기력증, 만성피로 등 신체적 갱년기 증상 완화에는 휴식을 취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하루 적정 수면시간인 6~7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으며, 잠이 부족할 때는 30분에서 1시간 정도 낮잠을 취함으로 피로를 해소해야 한다. 무리한 운동보단 가볍게 걷거나 스트레칭, 요가 등의 운동을 주 3회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갱년기 증상은 보통 4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의 여성들에게 나타났는데, 최근에는 남성들도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는 등 중년기 최대 불편함으로 인식되고 있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필수다.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상승시키는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일정한 시간대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송정훈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