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1.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것이 헬스케어 빅데이터이다.’…한현욱 저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대해 전문가가 알기 쉽게 설명한 책이 출간돼 주목된다.

최근 헬스케어 빅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헬스케어 빅데이터는 헬스케어라는 지식의 도메인을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의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식 정보 산업군에 속한다.

하지만 이 분야는 다른 산업군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며 한 국가의 복잡한 보건의료체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일반인들의 접근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밖에 없다.

데이터에 대한 특성도 독특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정보통신기술과 구별되는 헬스케어 분야만이 다루는 정보통신기술 인프라와 다양한 수준의 용어체계가 존재한다.

신간 ‘이것이 헬스케어 빅데이터이다.’에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융합 결정판인 ‘헬스케어 빅데이터’의 신세계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현재 보건의료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수준의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응용기술인 네트워크 분석, 인공지능, 개인건강기록 및 블록체인 등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관한 모든 내용이 총 망라되어 있다. 

저자인 아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 한현욱 교수는 “이 책은 헬스케어 빅데이터에 관한 기술, 학문, 산업, 교육에 관해 다각도로 평가하고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지침서”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