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8 (월)
식약처, 의약품 등 제조·수입 관리자 교육 실시
식약처, 의약품 등 제조·수입 관리자 교육 실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1.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등 안전성·유효성 확보 및 제조·품질 관리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류영진)는 2018년 의약품‧의약외품 분야 제조‧수입 관리자 교육을 오는 2월 21일부터 총 16차례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의약품 등의 안전성·유효성 확보 및 제조·품질 관리에 관한 것으로, 2018년에는 (사)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3개 교육실시기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실시기관은 (사)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사)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등이다.

주요 내용은 완제의약품, 생물학적제제, 방사성의약품, 의료용고압가스, 한약재, 의약외품 등 업종별로 △의약품 등의 안전성·유효성 확보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품질관리 △의약품 등에 대한 최신 과학기술 △그 밖에 약사법 및 관련규정 전반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의약품 등 제조·수입 관리자는 2년마다 16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하고 신규로 제조·수입 관리자가 된 경우는 해당 업무를 시작한 날부터 6개월 내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기한 내 이수하지 않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교육을 통해 의약품 등 제조‧수입 관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제약업체가 우수한 의약품 등을 제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 분야별정보 → 의약품정보 → GMP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의약품 등 제조·수입 관리자 연간 교육일정표

※ 매회 2일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일정은 기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업종, 교육실시기관에 상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음(과정별 업종은 일부 과목을 특화한 것이고, 대부분 공통과목으로 운영)

※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실시기관에 유선으로 문의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