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일의료재단, 농협과 국민건강증진 위한 협력 강화
제일의료재단, 농협과 국민건강증진 위한 협력 강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11.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업무협약 체결…사회공헌사업 공동 전개·국산 농산물 활용한 제품 개발

제일의료재단(이사장·이재곤)과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김원석)가 사회공헌사업 전개 및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먹거리 공동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제일의료재단과 농협경제지주는 11월 9일(목) 오전 제일병원 본관 대강당에서 이재곤 제일의료재단 이사장, 이기헌 제일병원 병원장,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윤석천 농협식품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으로부터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건의료 분야와 국산 농산물 식품 분야의 공동 발전전략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속에 마련됐다. 

제일의료재단-농협경제지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1매(사진설명: 사진 왼쪽부터 제일의료재단 이재곤 이사장,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대표이사).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의료분야 전문지식과 국산 농산물 생산, 유통, 가공 자원을 공유하고 △영유아를 위한 가공식품 연구 및 상품개발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임상시험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건강증진 솔루션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공동 전개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는 “제일의료재단이 농협과 힘을 합쳐 국민들의 건강을 돌보고 나아가 농가소득 확대 및 행복한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재곤 제일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업이 보건의료 및 식품 산업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유식을 비롯해 임신부와 입원환자들을 위한 건강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