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건보공단, ‘제23회 원주국제걷기대회’ 홍보부스 운영
건보공단, ‘제23회 원주국제걷기대회’ 홍보부스 운영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10.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29일 원주 따뚜 공연장…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등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성상철)은 오는 28일부터 29일 양 일간 원주 따뚜 공연장 일대에서 실시하는 ‘제23회 원주국제걷기대회’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원주국제걷기 대회는 올해로 23회에 걸쳐 개최되는 세계보건기구(WHO) 인증 국제대회로 건강도시인 원주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세계20여 개국에서 약 3만여 명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걷기연맹 공인대회이다.

공단은 이번 행사에서 올바른 건강걷기 보급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향상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및 치매국가책임제 등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기 위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치매국가책임제’ 실시에 따른 정부 정책의 홍보를 위해 안내책자 및 관련 홍보물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부하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고자 ‘장기요양웹진 앱 이벤트 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공단직원들이 3만여 행사 참여자들과 직접 걸으면서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걷기운동 확산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향상을 위한 현장 홍보도 겸하게 된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어르신들을 위한 걷기운동 보급 및 걷기 생활화 추진 등 노인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