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10.1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고 건강한 몸 관리하는 `호르몬 건강법' 소개

안철우 저

20대처럼 보이는 40대가 있는가 하면, 40대처럼 보이는 20대가 있다. 시술을 받거나 꾸준히 관리하고 꾸며서 어려 보이는 사람도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동안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이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비밀은 호르몬에 있다.

호르몬은 인체가 스스로 분비하는 일종의 화학물질로, 몸속에 있는 수많은 장기들이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신호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 잠을 잘 자게 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에 걸리지 않게 하며, 지방을 없애고 근육량을 늘려서 젊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일 모두 호르몬이 한다. 이처럼 호르몬은 몸속에서 많은 중요한 일을 하지만, 어렵게 인식돼서 외면받아 왔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는 호르몬이 정확히 무엇이며, 젊고 건강한 몸을 가지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쉽고 상세하게 담았다.

`내 몸 사용설명서', `나는 몸신이다' 등 각종 언론 매체가 주목한 호르몬 명의 안철우 교수의 호르몬 건강법이 담겨져 있는데, 특히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환자들에게서 큰 효과를 본 신뢰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누구든지 쉽게 실천할 수 있다.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의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젊음과 건강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을 집중 관리하는 것으로, 1주차에는 인슐린 호르몬을 관리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식단 관리법, 2주차에는 근력을 키워 성장 호르몬 분비량을 촉진시키는 운동법, 3주차에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꾸는 법을 알려준다.

이처럼 3가지 호르몬을 3가지 수칙에 맞춰 신경 써서 잘 관리한다면 3가지 호르몬은 물론이고, 몸속 호르몬의 균형이 전반적으로 맞춰져서 젊음과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백세시대에 젊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되돌리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수 건강지침서다. 〈212쪽/값 1만3800원/문의 02-724-7664〉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