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통증 제로 홈트'
`통증 제로 홈트'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통증·피로 해결 체형 교정운동 안내서

김수연 저

“목이 뻐근한데 그대로 두면 일자목이 될 수 있답니다.” “휜 다리 때문에 걸을 때 무릎 통증이 점점 심해집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허리가 아픕니다.” 등등.

통증은 `노화가 시작됐다'는 신호다.

신체나이 10살이 젊어지는 부위별 스트레칭을 통한 즉, 일상의 만성 통증과 피로를 해결해주는 체형 교정 운동법을 자세히 다룬 `통증 제로 홈트'라는 건강 도서가 최근 출간됐다.

저자인 김수연 강남세란의원 대표원장은 “책상에 앉을 때 꾸부정한 허리, 거북목을 한 채 의자에 거의 눕다시피 앉아서 일하고 있지 않은가? 십중팔구 허리에 통증이 생긴다. 걸을 때 발바닥 전체로 `쿵쿵' 도장 찍듯 걷는가? 그렇다면 무릎과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잘못된 습관을 바꾸면 평생 나를 힘들게 하던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의 특징은 △운동 영상 QR코드가 수록, 사진과 큐알(QR)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홈 트레이닝 △하루 15분, 한 번에 해결하는 체형 교정 + 통증 제로 + 심부근육 강화 △저자의 깨알같은 건강정보가 우리 집 주치의라는 점이다. 목차는 Chapter 1. 허리와 골반 통증 ZERO 홈트를 비롯 Chapter 2. 다리와 무릎 통증 ZERO 홈트, Chapter 3. 턱과 목 통증 ZERO 홈트, Chapter 5. 복합적인 통증 ZERO 홈트 등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이덴슬리벨 간/228쪽/값 1만50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