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인체원리'
`인체원리'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7.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의 모든 것 알아보는 여정으로 안내

DK 인체원리편집위원회 펴냄
김호정-박경한 공역

인체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전세계 9개국에서 번역-출판된, `DK 인포그래픽 팩트 가이드 시리즈' 첫 번째 책인 `인체원리'가 최근 출간,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인체탐구가 가능하게 됐다.

인간의 기도 끝에서 끝까지의 길이는 2400km에 달한다. 미세먼지로 전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는 이 시대, 우리가 들이마신 공기는 지금 이 순간 어디를 지나는 것일까? `인체 원리: 인포그래픽 인체 팩트 가이드(How the Body Works: The Facts Visually Explained)'는 우리가 우리 몸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들을 명확하게 보여 주는 새로운 인체 가이드북이다.

이 책에 담긴 명료한 인포그래픽은 우리 몸속 세포에서 시작해 마음과 정신까지, 말 그대로 인체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여정으로 독자를 안내하고 있다.

넘쳐나는 정보와 수많은 `오해와 진실'이 가득한 요즘이야말로 `팩트'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판단하는 것이 절실하다. 상충되는 의학 조언들, 막연한 건강 염려증이나 추상적인 인체 개념들 대신에 꼭 필요한 것은 내 몸과 마음이 작동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인식하고, 나아가 음식이나 운동, 휴식 등 생활 습관 전체까지 바꿀 수 있게 하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팩트들이다. 그리고 그 체크 과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데는 인체의 원리를 시각적으로 완벽하게 구현해 낸 이 책의 인포그래픽이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간/양장본/256쪽/값 2만95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