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동국제약,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7.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관 모형을 통해 질환과 대표적인 증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

동국제약(대표이사·오흥주)은 오늘(12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와 함께하는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출이 잦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정맥순환장애 증상과 예방법을 바르게 이해하고 다리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늘어진 정맥’과 ‘정상 정맥’의 차이를 보여주는 혈관 모형을 통해 정맥순환장애 질환과 대표적인 증상을 명확하게 알리고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절반 정도가 겪고 있는 질환으로 정맥이 느슨해짐에 따라 혈액 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 결과적으로 발과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고, 쥐가 자주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상대적으로 근육이 적은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 최근 젊은 여성들도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할 경우 다리의 혈관이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나 중증 습진으로 발전할 수 있어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다리 건강을 위한 노력이나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게 된다”며, “정맥순환장애는 걷기와 같은 꾸준한 운동과 함께 검증된 의약품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캠페인 외에도 중년여성들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통해 질환 예방을 위한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과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소비자 접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로 정맥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 준다.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일 1~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