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8 (금)
이화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소, 줄기세포 심포지엄 개최
이화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소, 줄기세포 심포지엄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05.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공학, 줄기세포, 재생의학 국내외 전문가 초청

이화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소(소장·조인호)는 오는 6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줄기세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우소연 이화의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1부에서는 △중간엽 줄기 세포를 이용한 피부 염증 완화 전략(조경아 이화여대 미생물학과) △신경근 재생에 대한 편도 줄기세포의 잠재성(박세영 이화여대 생화학과) △부갑상선저하증 치료를 위한 세포치료제 개발(김한수 이화의대) △새로운 중간엽 줄기세포 원천으로서의 편도 줄기세포(이병주 부산의대)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유경하 이대목동병원장이 좌장을 맡은 2부에서는 재생 의학의 진보, 도전, 그리고 미래 전망(제임스 유 웨이크 포레스트의대), 지방 줄기세포 특성 및 임상 적용(이종원 가톨릭의대 ),한국 첨단 재생의료 : 희망, 우려 & 극복 전략(박소라 인하의대 )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조인호 이화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소장은 "현재 줄기세포·재생의학 연구는 상당한 지식과 기술이 축적되어 있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이런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줄기세포·재생의학연구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자유롭고 심도있게 토론하는 시간이 도리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