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06 (금)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0일 '갤러리란' 오픈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0일 '갤러리란' 오픈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4.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혜원의료재단 문경원 경영지원본부장, SpaceDBM 박찬식 대표, 세종의학연구소 김용진 소장,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혜원의료재단 박영관 회장, 세종병원 정란희 전 이사장, 세종병원 이명묵 원장, 서울미술관 안병광 회장, 인천문화재단 최진용 대표이사, 최병국 작가, 한국미술협회 인천광역시지회 서주선 회장.

국내 유일의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더 많은 국내외 환자들을 위해 시도한, 새로운 프로젝트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지난 10일 ‘갤러리 란’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오픈식에는 혜원의료재단 박영관 회장,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서울미술관 안병광 회장 등 주요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새로운 치유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 1층에 ‘갤러리 란’ 공간을 마련,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로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지친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이날 오픈식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의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박진식 이사장은 “갤러리 란은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는 공간”이라며, “다양한 전시회를 마련하여 외래객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지난 11일 그랜드 오픈하고 당일부터 오는 24일(월)까지 서울미술관과 함께 ‘한국 근현대 미술 거장 10인전’을 개최한다. 문의는 032-240-8153~4 (대외협력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