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8 (금)
`All That Health'
`All That Health'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6.12.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짱 운동 노하우·건강지식 일목요연 정리

박현 저

몸짱기자로 널리 알려진 박현 대한병원협회 미디어전략본부장(전 병원신문 편집국장)이 `몸짱기자 박현의 All That Health'라는 제목의 책을 최근 발간했다.

“죽도록 운동하기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부담없이 읽기만 해도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고 운동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는 일반인을 위한 운동 참고서적”이라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저자는 3년 전 `건강짱 몸짱 만들기'라는 책을 발간해 큰 반향을 일으켰었는데 대한민국 국민 모두 건강한 몸짱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운동 관련 노하우와 건강에 대한 각종 지식을 한 권의 책에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이 책은 직업적인 선수가 되려는 사람과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이 참고할 책은 내용이 달라야 한다는 취지에서 몸짱기자가 그간 운동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와 의학전문기자로 활동하면서 쌓은 건강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한 결정판이기도 하다.

이 책의 내용 중 일부는 저자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다음카페 `몸짱 만들기'에서 각 분야별로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 일반인들이 관심을 갖거나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엄선해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몸짱인 저자는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몸짱이 되어 노후를 건강하게 살아갈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모았다”며 “죽어도 운동하기 싫은 사람도 이 책은 읽기를 권한다”고 강조했다. 〈군자출판사 간/196쪽/값 1만50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