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중앙대병원, 임신․출산 연속강좌 ‘매터니티스쿨’ 개최
중앙대병원, 임신․출산 연속강좌 ‘매터니티스쿨’ 개최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6.08.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월 1회,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정신과 의료진 강연

분만에 대한 두려움과 출산 과정 및 육아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중앙대병원(원장·김성덕)이 지난 7월부터 ‘매터니티스쿨 정기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매터니티스쿨은 임신, 출산, 육아에 이르는 전반적인 내용을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강연 프로그램이다. 중앙대병원은 지난달 11일 '내게 맞는 분만 방법'이란 주제로 산부인과 김광준 교수가 강사로 나서 강좌를 진행했으며, 오는 30일에는 '행복한 모유수유'란 내용으로 소아청소년과 이나미 교수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임신시 피부변화(9월20일, 피부과 박귀영 교수)△무통분만, 제왕절개마취 선택하기(10월18일, 마취통증의학과 오종인 교수) △임신우울증 날려보내기(11월24일, 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 △조산아관리 병원에서, 집에서(12월13일, 신생아중환자실 박영희 수간호사)의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이 강사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해 평소 궁금한 것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며, 참석자를 위한 다양한 경품행사도 가진다.

임산부 및 가임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매터니티스쿨 홈페이지(http://maternityschool.co.kr)에서 사전 접수한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