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양산부산대병원, 환자안전·감염관리 행사 개최
양산부산대병원, 환자안전·감염관리 행사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07.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원장·노환중)은 병원 내 환자안전·감염관리문화 조성을 위해 개원 이후 매년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실시해 왔다.

올해 역시 지난 7월11일부터 15일까지 ‘제7회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주간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주간행사에서는 병원장을 포함한 주요 보직자들이 병동을 순회하며 낙상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낙상예방 캠페인’을 실시했고, 병원 로비에서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손 위생 게임인 △와이파이브 게임(언제 손을 씻어야 하나요?’)을 통해 직원들에게 손 위생이 필요한 5가지 순간에 대한 실제 사례를 교육했다.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 센터 홍보활동, 인스타그램 프레임에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피누인스타그램(Pnuyh-Instagram) 등 직원과 환자에게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주의를 다시 한 번 환기 시키고 환자안전 중요성을 일깨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향후 환자안전에 어떤 투자와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고자 전 직원 △환자안전문화 설문조사를 시행했으며, TV 퀴즈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된 △‘환자안전/감염관리 퀴즈대회’에는 각 부서의 대표자 26인이 참여하여 방청객이 함께 어울려 즐기면서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오는 7월29일부터 시행되는 ‘환자안전법’에 따르면 일정규모 병상 이상 병원은 의무적으로 환자안전위원회와 환자안전전담인력을 두어야 하며 원내에서 발생한 환자안전사고를 국가기관에 자율적으로 보고하도록 하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