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2016학년도 국제암대학원대학교 후기학위수여식 개최
2016학년도 국제암대학원대학교 후기학위수여식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6.07.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총장·이강현)는 18일 본교 대강의실에서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갖고 총 11명의 보건학·이학 석사를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태석기 동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및 졸업생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졸업의 영예를 축하했다.

졸업생 대표로 고별사를 한 참파뎅 봉달라(Champadeng Vongdala, 라오스) 군은 “유일한 라오스 학생으로서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무리한 것이 자랑스럽다”라며 “박사학위 과정을 밟기 위해 빠른 시일 내 다시 국제암대학원대학교로 돌아올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강현 총장은 “지난 2년간 각고의 노력 끝에 지식과 현장경험을 두루 갖춘 인재로 성장한 것을 축하한다”라며 “암 전문가로서 소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꿈과 열정을 전 세계에 펼치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의 성공적인 암 관리 및 연구 노하우를 전수하고 차세대 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국제암대학원대학교는 암관리정책학과, 시스템종양생물학과에서 매년 석사학위 과정 35명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몽골, 필리핀, 캄보디아, 카메론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박사과정이 포함된 전문대학원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