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공단 일산병원-육군 60보병사단 의료지원 협약
공단 일산병원-육군 60보병사단 의료지원 협약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6.07.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 정신건강증진 도모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7월 18일(월) 육군 60보병사단(사단장 백상환)과 의료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중구 일산병원장과 백상환 60보병사단 사단장은 사회공동체적 책임을 가지고 장병들의 정신건강증진과 부대 내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 노력을 기울이는 데 뜻을 모았다.

이에 일산병원은 앞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이 월 1회 정기적으로 60사단을 방문하여 정신건강 고위험군 장병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의료상담과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건강한 군부대 문화와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힘쓰게 된다.

또한 60사단은 일산병원 직원과 직원 가족들의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이날 협약식에서 일산병원은 군 장병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지방 측정기와 쾌적한 생활을 돕기 위한 세탁기 3대를 기증하고, 향후 부대 내 생활이 어려운 장병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을 약속하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가는 모습을 보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강중구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자병원으로서 우리나라를 지키고 있는 젊은 장병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병영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건강한 군문화 조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