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마포구의사회, 합동연수교육·영화관람·진료봉사 실시
마포구의사회, 합동연수교육·영화관람·진료봉사 실시
  • 의사신문
  • 승인 2016.06.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의사회(회장·김택진)는 지난달 12일 오후 7시 연세암병원 강당에서 2016년 마포구·서대문구 제1차 합동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 연제는 1부 신촌세브란스 순환기내과 홍그루 교수의 `이상지질혈증의 최신지견'에 이어 2부에서는 오상철 마포구보건소장의 `사례로 보는 의료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2부의 오상철 보건소장은 일선 진료현장에 도움 되는 의료법 위반사례들에 대한 강의를 펼쳐 회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연수강좌는 마포구·서대문구 의사회원 127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변경된 연수교육 이수지침에 따라 처음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입·퇴실 시간 준수 등 회원들의 협조 하에 무난하게 마무리됐다.

○…마포구의사회는 지난달 28일 합정 롯데시네마에서 회원 및 가족들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회원을 위한 영화 관람'을 개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사진〉

이날 영화는 `엑스맨 아포클립스'라는 영화로 특히 청소년 자녀를 둔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마포구의사회는 `회원을 위한 영화 관람' 행사를 가족들과 함께 하는 행사로 준비해 매년 성공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마포구의사회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의사회관에서 진행된 서울시의사회 주관 `외국인근로자 나눔 진료 봉사'에 참가하여 다수의 환자를 진료했다. 〈사진〉

한편 이날 `외국인근로자 나눔 진료 봉사'에 참가한 회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 김택진 △의무이사 : 이필립 △내과 : 구영석, 장은정, 김남돈 △피부과 : 백혜승 △안과 : 김상준 △비뇨기과 : 임일성 △이비인후과 : 최무성 △재활의학과 : 손홍석

백혜승 객원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