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8 (월)
중앙대병원, 베트남 의료봉사 실시…5일간 2500명 진료
중앙대병원, 베트남 의료봉사 실시…5일간 2500명 진료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6.01.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꽝응아이 종합병원에 ‘EO GAS 멸균기’ 등 의료장비 기증

중앙대병원(원장·김성덕)이 새해를 맞아 첫 의료봉사 활동을 베트남 현지에서 시작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중앙대병원과 두산중공업 베트남 현지법인인 두산비나가 지난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중앙대병원은 지난 11일부터 5일간 베트남 꽝응아이(Quang Ngai)에서 현지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김성덕 원장을 포함해 18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5일간 약 2,500여명의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노인성 질환과 소아 질환, 내/외과적 다양한 질환 등에 대한 진료를 진행한다.

(왼쪽부터) 두산비나 정연인 법인장, 김성덕 중앙대병원장, 꽝응아이 종합병원 팜 옥 런 병원장, 꽝응아이성 레 꽝 틱 부성장.

특히 지난 12일에는 김성덕 중앙대병원장, 두산비나 정연인 법인장, 꽝응아이 종합병원 팜 옥 런 병원장, 꽝응아이성 레 꽝 틱 부성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을 멸균 및 소독하는 'EO GAS 멸균기'와 현지 주민들의 재활 치료에 필요한 '물리치료기기 9종'을 꽝응아이 종합병원에 기증하기도 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베트남 꽝응아이성 정부와의 양해각서 체결 이후 매년 선천성 심장병 환아와 구순구개열(언청이) 환아를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진행 중이다. 더불어 장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베트남 현지의 의료진 양성과 의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