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12월 구의사회 소식 (1)
12월 구의사회 소식 (1)
  • 의사신문
  • 승인 2015.12.0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강서, 도봉, 서초, 송파구의사회

○…종로구의사회(회장·강현수)는 지난 10월 29일 오후 7시 코리아나호텔 7층에서 제2차 회원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제2차 회원연수교육의 연제는 `당뇨병'으로 신중호 원장이 강의했다.



 

○…종로구의사회(회장·강현수)는 지난달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소재 마로니에공원에서 열린 `종로구 제10회 건강한마당 축제' 참가, 건강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건강한마당 축제에는 강현수 회장을 비롯 송성용 총무, 유재훈 회원, 박혜경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건강상담 부스에서는 유재훈 회원이 오전 진료를 그리고 송성용 총무이사가 오후 진료를 담당, 참가 시민들에게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서수경 객원기자

 

 

○…강서구의사회(회장·천상배)와 양천구의사회(회장·이기섭)는 이대목동병원, 홍익병원과 합동 골프대회를 지난달 8일 한탄강 CC에서 개최했다.

강서구의사회에서는 22명, 양천구의사회에서는 14명의 회원이 참석했고 이대목동병원과 홍익병원에서는 각각 한 팀씩 참석해 촘 11팀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시상은 메달리스트는 최저타, 우승과 준우승은 신페리오방식으로 진행했다.

경기결과는 다음과 같다.

△메달리스트: 김선봉(강서) 81타, 라기혁(홍익병원장) 81타 △우승:문병인 교수(이대), 김갑석(양천) △준우승:김완호(강서) △준메달리스트:유창열(강서) △롱기스트:김남식(강서) 260yard, 강성숙(강서) 190yard △니어리스트:박명하 (강서)3m △행운상:조애경(강서)한경민(강서), 이정화(강서), 오재상(양천) △장려상:유경하(이대병원장), 김종오 교수(이대), 최은경(양천), 이정현(홍익)

최율·이병준 객원기자

 

 

○…도봉구의사회(회장·김민석)는 지난 9일 하반기 반모임을 10반부터 시작했다.

도봉구의사회는 1반에서 12반까지 구성돼있고 이번 모임은 지난 4월 상반기 모임에 이은 것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각반 반장들의 주도하에 열렸다

반모임에서 의사회원들은 △제1회 도봉구의사회 회원한마당(11/20 금) △제10회 이웃과함께하는 송년음악회(12/5 토) △비급여목록(예시문) △면허신고 등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정연 객원기자

○…서초구의사회 구현남 회장은 지난달 9일 오후 7시 청담동 소재 프리마호텔에서 개최된 `제3차 찾아가는 통일좌담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좌담회에서는 박인희 이화여대 교수가 `여성리더들의 통일 문제 등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통일준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여성계의 실천적 역할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여성단체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향후 연계하는 방향 등을 모색했다.

○…서초구의사회(회장·구현남)는 지난달 10일 오후 7시 서초 경찰서에서 열린 `경찰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정기 월례회의'에 참석했다. <사진 위>

이날 구현남 회장을 비롯해 고도일 의무부회장, 김연진 정책이사, 조현 고문이 참석해 현안을 논의하고 화합을 다졌다.

○…서초구의사회 구현남 회장은 지난달 14일 의협 3층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의사협회 창립 107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준 고문과 김화숙 한국여자의사회장 등도 함께해 의협 창립 107주년을 축하했다.

손석한 객원기자

 


○…송파구의사회(회장·고영진)는 지난달 10일 제7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회무 전반을 점검했다.

이날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열린 상임리에서는 제26호 송파구의사회 회보 제작, 송파구의사회 홈페이지 제작, 2015년 송년회 준비에 관한 건 등에 대해 세부 논의했다.

기타 사항으로 회관 명의 이전, 개인정보 보호, 면허 재등록에 관한 건 등을 점검했다.

김주민 객원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