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의협, 조직 역량 강화위해 반상근 임원 4인 임명
의협, 조직 역량 강화위해 반상근 임원 4인 임명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08.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인 회무 추진으로 회원 권익 향상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

대한의사협회(회장·추무진)는 조직 역량을 강화해 메르스 후속대책 및 제2차 의정합의 이행 등 회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신임 반상근 임원 4인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반상근 임원으로 특히 대외적 활동으로 인하여 시간 희생이 많은 김주현 기획이사 겸 대변인, 박종률 의무이사, 유화진 법제이사, 임익강 보험이사 4인이 임명됐다.

의협은 이번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메르스 사태로 허점이 드러난 왜곡된 의료전달체계, 재정 절감에 초점을 둔 건강보험수가체계, 보건소 및 공공의료기관의 기능 미정립 등의 잘못된 보건의료체계 개편에 총력을 기울이며, 메르스로 인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을 회생시키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신용카드 수수요율 인하 등을 적극 추진해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의협은 제2차 의정합의 38개 아젠다에 대한 공식적인 논의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일차의료활성화 방안을 비롯한 노인정액제 등을 적극 추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박종률 의무이사는 의무파트에서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무를 적극 추진할 것이며, 김주현 기획이사 겸 대변인은 탁월한 기획 및 협상 능력을 발휘해 회무를 충실히 이행할 것이며, 기존 법무지원팀 내 사내 변호사가 있어 대회원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유화진 법제이사는 의사이면서 최고의 법률가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것이며, 임익강 보험이사는 다년간 수가계약 등 보험파트의 경험을 토대로 건강보험 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의협은 대언론 홍보 강화를 위해 기존 신현영 홍보이사 겸 대변인와 함께 김주현 기획이사 겸 대변인을 임명하고, 보험과 정책파트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장원현 부국장을 홍보팀장으로 인사 발령했다고 전했다.

의협 추무진 회장은 “반상근은 특히 시간투자가 많고 대외적 활동이 많이 요구되어 개인 희생이 큰 분들로 모셨다고 밝히고, 금번 조직 역량 강화로 회무 추진에 전력을 다해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회원 여러분께서도 의협 집행부를 믿고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