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장연구학회, ‘희망의 장(腸) 사연 공모전’ 개최
대한장연구학회, ‘희망의 장(腸) 사연 공모전’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5.07.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장연구학회(회장·한동수, 한양대구리병원)는 국내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질환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희망의 장(腸)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사회적 공감 형성을 위한 제3회 ‘행복한 장(腸), 해피바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약 두달 동안 질환 극복과 관련된 다양한 희망 사연을 접수 받는다.

응모 대상은 염증성 장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의 가족, 친구 및 직장 동료, 의료진, 일반인 등 염증성 장질환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공모전에는 △질환의 아픔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사연 △’I Can’t Wait 카드(공중화장실에 줄이 길 경우 양보를 부탁할 수 있는 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했던 경험 △학교,직장 및 사회생활에서의 성공적인 적응 해법 △행복한 연애, 가족 및 결혼 생활 노하우와 같이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내용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 형식(사진, 수기, 편지, 시, 동영상 등 자유형식)과 분량에는 제한이 없으며, 9월 20일(일)까지 캠페인 사무국 메일(happybowel2015@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연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은 50만원, 우수상(2명)은 30만원, 장려상(3명)은 10만원, 입선(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10월 17일(토) 환자-의료진 대상 힐링캠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