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Handbook of Laboratory&Diagnostic tests'
`Handbook of Laboratory&Diagnostic tests'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5.07.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담 검사 정보 및 임상적 의의 등 소개

씨젠의료재단 학술홍보팀 편저
이갑노 외 저

씨젠의료재단(이사장·천종기)이 개원 25주년을 맞아 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해설서 `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진단검사핸드북)'를 출간했다.

이 책은 씨젠의료재단 소속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박사, 이사들이 담당하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재단에서 시행되는 모든 검사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각 검사는 검사목적과 검사정보, 임상적 의의, 관련질환, 유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검사정보에는 검사법과 참고치, 씨젠의료재단 검사코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코드 등을 수록했고, 임상적 의의는 간략하게 담아냈다.

집필인 대표 이갑노 원장은 서문에서 “현재 국내·외에서 시행되고 있는 거의 모든 검사 항목이 포함되도록 하고자 노력했다”며 “초판이라 여러 가지로 부족하지만, 검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 책은 △임상과학 △면역·혈청학 △혈액학 △내분비·종양 △미생물학 △분자진단학 △특수화학 △세포유전학 △특수건강검진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4000여 가지의 진단검사 서비스를 통해 진단의학검사와 분자진단검사, 병리검사 등 질병과 관련해 거의 전 분야에서 임상진료 및 연구를 위한 진단검사 서비스를 전국 병·의원에 제공하는 질병검사전문기관이다. 〈성지디앤제이 간/1092쪽/비매품〉

이지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