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피임․생식학회, 19일 고려의대서 12차 학술대회 개최
대한피임․생식학회, 19일 고려의대서 12차 학술대회 개최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5.04.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탁 회장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회장 김탁 고려의대 교수) 2015년도 ‘제12차 학술대회’가 오는 19일(일) 고려의대 유광사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학술대회는 ‘Comparision of various hormonal contraception methods: similar or different?' 주제의 세션[좌장=고민환(을지의대), 이병익(인하의대)]에서는 ’Side effects_이지영(건국의대)‘와 ’Thrombosis risk_이사라(이화의대)‘ ’Non-contraceptive benefits_이동윤(성균관의대)‘, 질의 및 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 ‘President memorial lecture'[좌장=김석현(서울의대)]에서는 ’Contraception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_이병석(연세의대)‘가 강의된다.

‘Prevention of sexually transmitted infection for safer sex' 주제의 세션[좌장=김장흡(가톨릭의대), 김흥열(고신의대)]에서는 ’Condom의 사용이 STI를 100% 예방할 수 있는가?_주종길(부산의대)‘와 ’질세정제 Glizigen의 사용효과_이경욱(고려의대)‘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점심 시간후의 'Personalized contraception'[좌장=문화숙(문화병원), 허준용(고려의대)]에서는 ‘In cancer surviver_이동욱(국립암센터)’ ‘In PCOS_김성훈(울산의대)’ ‘IN MEDICAL DISORDERS_이정렬(서울의대)’, 질의 및 토의가 있게 된다.

‘Clinical guidance:FAQ'[좌장=박형무(중앙의대)]에서는 ’외래에서 피임관련하여 흔히 받는 질문들에 대한 명쾌한 답변_최두석(성균관의대)‘가 강의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인 ‘Non-hormonal contraception'[좌장=백원영(경상의대), 황경주(아주의대)]에서는 ’Safe insertion of IUD and follow-up strategies_송재연(가톨릭의대)‘ ’Copper IUD: inferior to LNG-IUS?_조시현(연세의대)‘ ’Recent updates in male contraception_서주태(가톨릭관동의대 비뇨기과)‘이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피임․생식보건학회 제12차 학술대회 개최와 관련, 김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학술대회는 피임, 생식보건분야에 있어 임상진료에 필요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들을 선정했다”며 “아울러 전문가로서 알아야할 학문적, 사회적 이슈에 대해 많은 분들을 모시고 함께 토론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회장은 “자궁내 장치 피임법과 남성피임에 대한 최신지견도 소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