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비대위·한특위·학회 등, 규제 기요틴 저지 한 목소리
비대위·한특위·학회 등, 규제 기요틴 저지 한 목소리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03.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한의사 비상식적인 주장에 대해 공통된 전문가의견 제시 및 관련기관 항의방문 검토

대한의사협회 범의료계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공동위원장 강청희․김용훈․김주형․유용상)와 한방특별대책위원회(이하 한특위), 그리고 보건의료 기요틴 관련 학회 및 개원의사회는 지난 14일 의협 3층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 정부가 발표한 보건의료 기요틴 정책 및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주장 등 국민건강에 심히 위해가 우려되고 보건의료체계의 왜곡을 불러일으킬 의료 현안들에 대한 저지에 뜻을 모으고 공동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비대위 공동위원장단 및 간사, 한특위 위원들과 더불어 대한개원내과의사회, 대한내과학회, 대한신경과의사회, 대한안과의사회, 대한안과학회, 대한영상의학회, 대한이비인후과개원의사회,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한진단검사의학회, 대한혈액학회(이상 가나다 순)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비대위는 14일 개최된 간담회에서 그간의 비대위 추진 현황, 투쟁 관련 최근 동향,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관련 법률자문 결과 등이 보고되었으며 향후 대응책 마련을 위한 폭넓은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한의사들이 진단․진찰과 같은 의료행위를 목적으로 현대의료기기를 사용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강력 대응키로 했으며, 이에 대한 공동 성명서를 채택하여 배포키로 했다.
 
아울러 의사회원들의 뜻을 모아 정부 및 국회 관계자들을 방문하여 의료 전문가들의 의견을 명확히 전달하기로 했다.

비대위 송명제 대변인은 “의사협회 뿐 아니라 학회 등 전문 학술단체에서조차 우려를 표하는 보건의료 기요틴 정책 및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추진은 당장 철회가 되어야 한다”며 “향후 정부가 의료 전문가들의 의견에도 불구하고 전향적인 태도 변화가 없을 시, 관련 단체들과 논의 후 공동 대응키로 했다”고 이번 간담회의 의미를 밝혔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