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각 구의사회 3월 로컬뉴스 (1)
각 구의사회 3월 로컬뉴스 (1)
  • 의사신문
  • 승인 2015.03.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 중랑, 강동, 동대문, 구로, 송파구의사회

○…강서구의사회(회장·박명하)는 지난달 11일 오후 7시 의사회 회관에서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박명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임기를 마치며 같이 고생해 준 임원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마지막 총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회의는 각 부서의 업무 보고와 2014년 세입 세출에 대한 검토가 있었으며 회비 미납 회원 문제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2015년 예산에 대한 검토가 있었으며 과년도 회비 등에 대해 논의하고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제13대 강서구의사회 회장 및 서울시 파견 대의원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결정하고 선거관리 위원회에 이종현 원장을 임명했다.
 마지막으로 2006년 부터 약 9년간 유지해 오던 유치장의 유치인 진료를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잠정 유보하기로 결정했다.

유승훈 객원기자

 

○…중랑구의사회(회장·한상진)는 지난달 9일 오후 7시 상봉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55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한상진 회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이사들께 안부의 인사를 전하며, 임기동안 많은 협조로 회무를 잘 수행할 수 있었던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다가올 정기총회에 대비해 지난 회무에 대해 의논하고 검토하는 회의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또한 “오는 3월부터 출범하는 제10대 집행부에도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전체이사회는 회순에 의거 이건우 총무이사의 사회로 총무부 회무보고를 시작으로 각부 담당이사들의 2014년도 회무보고 및 결산보고에 이어 2015년도 사업계획(안)심의 및 예산안 심의가 논의됐고 원안대로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또한 시의대의원총회 건의안건 4개항을 본회 정기총회에 상정 후, 의료정책에 반영되도록 시의에 건의하기로 했다.

 건의안건으로는 △대한의사협회의 경영, 노무, 회계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라 △적정한 의료기기 유지보수비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시 혹은 협상 △현행 정액제 (65세이상) 미비점 대국민 홍보(일간지 등) △의사회 이름의 국민건강 등에 대한 공익광고 사업이다.
 한편, 중랑구의사회 제28차 정기총회는 2월23일 오후7시 피에스타9(상봉동 소재)에서 개최키로 하고, 많은 참석을 부탁하는 인사말을 끝으로 회의를 마쳤다.

이상범 객원기자

 

○…강동구의사회(회장·김술경)는 지난달 12일 오후 7시 강동구의사회관과 가야에서 `제76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회의는 제36회 정기총회에 상정될 2014년도 회기 수입, 지출에 대한 보고와 2월 가지출금에 대한 예산안 및 2015년도 회기 수입 및 지출에 대한 예산안을 의결했다.
 한편, 제36차 정기총회는 2015년 2월 26일(목)에 강동구 의사회관에서 7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남상간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는 지난달 11일 오후 7시 청량리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268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전체리에서 윤석완 회장은 6년 동안 이사들의 성원과 응원 덕분에 대과없이 임무를 수행할수 있었음에 감사드리며, 집행부가 똘똘 뭉쳐 열심히 노력했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어 아쉽게 생각하며, 차기 집행부가 잘 이어가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이 있었다.
 이어 3월에 있을 의협회장 선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 이어 많은 회원들이 인터넷 투표를 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시길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이날 전체리는 정인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총무부 2014년도 회무보고를 시작으로 담당이사의 회무보고에 이어 재무이사의 2014도 회비수입 지출 결산 및 특별회계 결산보고가 있었다.
 이어서 2015년도 사업계획(안)을 심의하고, 2015년도 수입 지출 예산(안)은 작년과 대등하게 예산을 편성하기로 했으며, 시의대의원 총회 건의 안건 11개 항목을 선택하여 오는 2월 24일 저녁7시 웨딩헤너스(휘경동 소재)에서 열리는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한편 서울시의사회건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건강보험수가 현실화 △건강보험 수가 결정체계 대폭 개선 △의약분업 재평가 후 국민들이 원하는 선택분업을 하자 △보건의료 규제 기요틴 저지에 단합된 힘으로 총력을 기울이자 △1차 의료기관 살리는 제대로 된 의료전달체계 확립 하자 △원격의료 반대 △보건소는 본연의 임무대로 진료와 치료는 접고, 예방과 교육사업 및 건강증진사업에 매진하라 △의료기관 개설시 의사회 경유 △건강보험 진료수입에 대해 세제 혜택을 달라 △65세 이상 환자의 본인부담 수가는 유.소아 환자의 형태 같은 정률제로 실시하라 △병의원 방문시 신분증이나 건강보험증을 소지하도록 건강보험공단이 TV 홍보하도록 요청할 것

소혜경 객원기자

 

○…구로구의사회(회장·고광송)는 지난달 11일 오후 7시 구로구의사회관에서 2014년도 구로구의사회 관계서류에 관한 회무 및 재무 등의 제35차 정기총회 수임사항에 대한 회무 감사 실시했다. 〈사진〉
 이날 회의엔는 이수양 감사(이수양내과의원,) 방원준 감사(엘비뇨기과의원), 고광송 회장, 한동우 부회장, 금현정 부회장, 금성한 총무이사, 양정안 재무이사가 참석했다.

오귀분 객원기자

 

 ○…송파구의사회(회장·김학원)는 최근 전재석 회원(전재석내과의원, 서울의대 졸)이 지난 1월31일 저녁 집 앞에서 불의의 교통사고로 타계한 것과 관련, 회원 본인 사망시 관례대로 고인의 유족들을 돕기 위해 조의금 559만원을 모금, 지난 2월10일 김학원 회장과 고영진 부회장, 이시경 이사, 사무국장 등이 유족에게 조의금을 전달했다.
 한편 고 전재석 회원은 고인은 을지대병원에서 내분비내과 교수를 역임했고 지난 2009년도에 잠실동 184-21번지에 개원, 송파구의사회 정회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으며 성심성의껏 환자를 돌봐 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파구의사회는 지난 2월3일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전체이사회 개최했다.
 이날 전체리에서는 △2014년 회비 세입, 세출 결산의 건 △2014년 회관기금 세입, 세출 결산의 건 △2015년 회비 세입, 세출 예산(안)의 건 △2015년 회관기금 세입, 세출 예산(안)의 건 △시의사회 건의사항 채택의 건 △정기총회 일정 및 장소 채택의 건 △기타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수현·이진수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