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동정]이훈규 CHA의과대학교 총장
[동정]이훈규 CHA의과대학교 총장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01.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훈규 CHA의과학대학교 총장…지난 8대에 이어 제9대 CHA의과학대학교 총장에 선임됐다.

이훈규 총장은 오는 2월3일 CHA의과학대학교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 9대 총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훈규 총장은 충남 아산 출신으로 연세대 법대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제 20회 사법고시를 거쳐 서울검찰청 특수1부 부장검사와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대검찰청 형사부장, 서울 남부, 대전, 인천 지방 검사장을 지낸 바 있다. 또한 2008년부터는 CHA의과학대학교의 재단(학교법인 성광) 이사로 활동하면서 학교의 행정과 법률 관련 다양한 자문을 해 왔으며, 특히 지난 2009년에는 줄기세포연구를 위한 기금으로 1억을 쾌척하기도 했다. 이후 지난 2012년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제 8대 총장으로 선임되었으며, 재임기간 동안 탁월한 운영능력과 추진력을 앞세워 글로벌 생명공학 대학으로 탄탄한 기반을 다진 점과 학생들의 취업률 상승을 이끈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훈규 총장은 “CHA의과학대학교는 차병원그룹의 차움, 차병원을 비롯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미국 차병원·LA불임센터·일본 차병원 등 38개 국제 네트워크도 갖추고 있어 이를 적극 활용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연구 분야에 투자를 늘려 국내 유일의 산학연병 네트워크를 보유한 차바이오콤플렉스를 통해 진료 중심 의사에서 연구중심형 의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CHA의과학대학교는 국내 유일 개교이래 의학부와 의전원에게 전원, 전학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500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을 마련해 평생 연구에 매진하려는 연구중심형 의전원생에게 최고의 환경과 장학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CHA의과학대학교는 의사국가고시 9년 100% 합격, 간호국가고시 13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의 명문 건강과학종합대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지난 2013학년도에는 스포츠의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의료홍보영상학과 등 첨단융합과학 분야 실용학과를 신설하고, 2015학년도에는 국내 의과학대학교 최초로 미술치료학과를 신설해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