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동정]박예수 교수, 대한골다공증학회 추계학술대회서 논문상 수상
[동정]박예수 교수, 대한골다공증학회 추계학술대회서 논문상 수상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12.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예수 교수
△한양대 구리병원 정형외과 박예수 교수가 지난 10월 26일 서울 아산병원 6층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골다공증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골다공증 환자에 있어 연 1회 정주용 졸렌드론산 투여의 순응도 평가’로, 논문의 주요 내용은 고령화 시대에 빈발하는 골다공증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서는 골다공증 약제의 지속적인 복용이 필수적이지만 1년에 약 20% 정도의 환자만이 지속적으로 골다공증 약제를 복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박 교수는 “골다공증 치료 약제의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 주사제를 1년에 한 번 투여할 경우 복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골절 방지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예수 교수는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00-2002 Johns Hopkins university clinical & research fellowship 과정을 마쳤다.

또한 박 교수는 현재 △대한골다공증학회 부회장 △한국 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 사무총장 △대한척추외과학회 및 골절학회, 대한정형통증학회 편집위원 △대한척추외과학회 경인지회 학술위원장 △대한통증연구학회 부회장 △대한연부조직이식학회 평의원 △대한척추종양학회 이사 △대한척추손상학회 이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