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동정]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신임단장에 주상언 박사
[동정]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신임단장에 주상언 박사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12.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부처전주기신약개발사업을 이끌어 갈 사업단장에 주상언 박사(전 차병원그룹 최고기술경영자)를 임명했다.

사업단장 선정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시작해 1개월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1차(서면)·2차(면접) 평가 실시 및 후보자 지원자격 검증 실시, 사업단 이사회를 통한 심의·의결 절차를 통하여 사업단장을 선정했다.

지난 15일 3개 부처는 단장공모 절차를 거쳐 차기 사업단장으로 주 박사를 선정했으며, 주 박사는 향후 3년 간(임기 2014.12.15.~2017.12.14)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으로 한국의 글로벌 신약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주상언 신임단장은 의·약·산·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왔으며, 의사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제약회사 대표이사 자리에 오르는 등 의약/제약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1973년 경기고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5년부터 2001년까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지내면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등 학계에서 임원으로 활동했다.

이후 유한양행과 한미약품 등 국내 굴지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에서 R&D의 최고 책임자로서 직무를 수행했으며, 최근까지는 차병원 그룹 최고기술경영자(Chief Technology Officer, CTO)로 그 역량을 발휘해 왔다.

주상언 신임단장은 “ 범부처전주기신약개발사업은 우리나라 글로벌 신약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가장 대표적인 사업으로 반드시 성공해야만 하는 사업”이라며,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 등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