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한양대병원, 외국인 환자 맞춤형 ‘러시아식 전시회’ 개최
한양대병원, 외국인 환자 맞춤형 ‘러시아식 전시회’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11.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병원(원장 권성준)은 지난 21일 국제병원 로비에서 병원을 찾는 러시아 환자들의 편안한 치료환경 제공의 일환으로 ‘러시아식 전시회’를 개최했다.

러시아인의 입맛에 맞는 식단을 개발·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권성준 원장은 “본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입원하는 러시아 등 외국인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본원에 입원한 러시아인들이 한국에서 진료받는 동안 입에 맞는 현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안정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백희준 영양팀장은 “현재 러시아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이 스테이크 등 서양식단을 선택하여 식사를 하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 이후부터는 러시아인을 위한 러시아 가정식 식단이 제공되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백 영양팀장은 “향후 러시아식 뿐만 아니라 몽골 등 제3국의 음식들도 순차적으로 다양하게 제공하여 외국인들의 치료와 안정에 도움을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음식을 시식한 러시아 환자 드미트리씨는 “시식을 해보니 러시아에서 먹던 현지 음식과 같아 음식에서 오는 불편함이 많이 해소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관계자는 “러시아를 비롯 본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식사문제의 중요성을 인식, 치료기간 동안 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지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