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전협, 故김일호 회장 공적비로 업적 기려
대전협, 故김일호 회장 공적비로 업적 기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11.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송명제)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경기도 양주 샘터 천주교 묘지에서 전공의 권익향상에 앞장섰던 故김일호 회장(15대)에 대한 공적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공적비 기념식에는 송명제 회장을 비롯 김종선 총무이사, 조영대 평가수련이사 등 현 집행부와 제16대 경문배 회장, 제17대 장성인 회장, 최주현 전 사무총장이 유가족들과 함께 참석했으며, 조영대 평가수련이사의 사회로 추도사와 헌화 등을 식순에 따라 진행했다.

대전협은 故김일호 회장의 업적을 담은 공적비에 "의료계와 젊은 의사들의 비전을 위해 PA 불법 의료 등 의료법 위반 관련 제재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개정안 의견제출 등에 앞장서며 동료 및 선후배들에게 큰 존경을 받은 고 김일호 회장의 노력과 희생은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불법의료 행위를 뽑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의료계 주인으로서 올바른 의료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기에 그 높은 뜻과 공적을 기리는 바이다"라고 새겨 고인을 추모했다.

송명제 회장은 추도사에서 "회장으로 취임한 후 김일호 전 회장님의 업적을 읽었다. 대전협 회장의 임기인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이런 일들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깜짝 놀랐었다"며 "김일호 회장님의 노력을 이어받아 저희 대전협은 전공의의 올바른 수련과 권익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송 회장은 故김일호 회장의 부모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저희는 회장님이 계셔서 행복했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한편, 행사가 끝난 후 故김 회장의 부친은 "'김일호 상'을 만들어 주신 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공적비까지 세워주시니 부모된 마음으로 큰 위로와 감사가 되었다. 아들이 마지막까지 진심으로 생각하고 아꼈던 단체였던 만큼, 앞으로 대전협의 조력자로서 전공의 권익을 위해 힘껏 도울 것"이라며 마음을 전했다.

김지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