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건보 일산병원, 싱가포르 탄톡생병원과 MOU 체결
건보 일산병원, 싱가포르 탄톡생병원과 MOU 체결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10.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민 건강증진과 국제의료의 공동발전 도모"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김광문)은 지난 13일 오후 3시 싱가포르 탄톡생병원(원장·필립추)과 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844년에 개원한 탄톡생병원은 2003년 사스치료전문병원으로 지정·운영하고, 2012년 한국교민을 위한 한국 클리닉을 개설 운영하는 등 공공의료서비스를 실천해가는 싱가포르 대표 공공병원.

일산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해외선진의료시스템 도입을 통한 보험자 병원의 역량을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광문 일산병원장과 필립추 탄톡생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보건의료협력을 통한 의료서비스 제공 등 국제의료의 공동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데 뜻을 모았다.

병원관계자는 "앞으로 두 병원은 각종 세미나와 의료진 연수 프로그램 등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최신 의료정보를 교류하고 환자 치료를 위한 의술을 교류하는 등 학문적 이해의 증진과 인력 교류를 통한 국제의료발전을 도모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김광문 원장은 "이번 협약은 각국을 대표하는 공공병원으로서 양국민의 건강증진과 공공의료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이번 협약으로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양국가의 보건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지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